News On air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지급일 대상!

삼색이냥 2022. 7. 14. 19:11
300x250

코로나 19로 인해서 견디다 못해서 폐업한 소상공인들의 재기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폐업한 소상공인들에게 100만 원씩 7월 14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해서 지급하며 지급 대상은 5만여 개의 점포에 100만 원씩 총 500억 원을 지급합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손실보전금과 중복해서 받을 수 없고 이미 2020년~2021년도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의 코로나 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신청하고 싶다고 바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개업연도에 따라서 또 상황에 따라서 신청 조건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대상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첫째,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 폐업신고를 완료한 소상공인이 폐업 전 90일 이상 영업을 한 업체에 한해서 지급됩니다. 또 폐업 전 90일 이상 영업을 하면서 신고된 매출액이 있어야 하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의 5시간짜리 온라인 재기 교육을 받은 대상이 이번 지급 대상입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대상 업체는 5만 곳이며 각각 100만 원씩 총 500억 원이 지급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속 지급 대상자는 국세청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서 선별했고 해당 대상자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확인 지급 대상자는 별도 서류와 함께 신청해야 합니다. 

 

둘째, 아래의 경우에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제외 대상
1. 2020년, 2021년 기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50만 원) 수급자
2. 손실보전금 수급자(만약 중복수급을 했을 경우 사후 환수조치가 취해집니다.
3. 부동산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제외됩니다. (만약 유흥주점 등이 방역조치를 받았을 때에는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4. 영업을 했더라도 매출액이 미신고되어 영업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셋째, 신청하실 분은 아래의 경우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중 1명에게만 지급하면 다른 공동대표자의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사업장이 다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기준으로 1회만 지급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재기 교육은 8월 26일까지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단, 2021~2022년 희망 리턴 패키지 취업, 재창업 교육 이수자는 교육이 면제됩니다. )

 

온라인 취업 재창업 교육 (총 5시간) 기간 : 2022년 8월 26일까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콜센터 전화번호 : 1533 - 0100 (주말, 공유일 제외)

 

2.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홈페이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홈페이지

728x90

첫째, 폐업점포 재도점 장려금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14일~ 2022년 8월 26일까지입니다. 기간 내에 신청 및 온라인 재기교육을 완료해야 하며 선착순 지급으로 전체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개업한 연도에 따라서 신속지급 및 확인 지급 신청 개시 일자가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 지급은 목요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확인 지급은 월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일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일정)

7월 14일 (목) 2019년 이전 개업한 폐업 소상공인  신속지급 신청 개시 
7월 18일 (월) 확인지급 신청 개시
7월 21일 (목) 2020년 이전 개업한 폐업 소상공인  신속지급 신청 개시
7월 25일 (월) 확인지급 신청 개시 
7월 28일 (목) 2021년 이후 개업한 폐업 소상공인  신속지급 신청 
8월 1일 (월) 확인지급 신청
2022년 8월 26일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및 온라인 재기교육 수료 마감 

 

셋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에서 폐업 재도전 지원금 검색하면 접속 가능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KR 홈페이지
https://xn--jj0bt2i93dyyrvgcfb69b286e.kr/clsr/main.do#

 

넷째, 신속 지급 대상자들은 사전 선별된 사업체에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서류제출 등의 절차가 필요 없이 온라인 재기교육만 수료하면 지급됩니다. 

 

다섯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확인 지급 대상자는 폐업일 등 자격요건 확인이 필요하며 온라인 교육 후 지급됩니다. 확인 지급 대상자들은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에 체크할 경우 추가 서류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서류 
1. 폐업사실증명원 (행정정보 조회 동의 시 제출 불필요)
2. 매출 확인 서류 (행정정보 조회 동의 시 제출 불필요)
3. 상시 근로자 확인 서류
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행정정보 조회 동의 시 제출 불필요) 및 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아래 서류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현황, 월별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개인별 건강보험고지 산출내역, 월별 고용 또는 산재보험료 부과 내역 조회

 

그 외 홈페이지에서 신청절차는 본인인증 등으로 특별한 절차는 없습니다. 

 

3.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유의사항 

간혹 구글 등에서 엉뚱한 사이트들이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될 수 있으면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부지급 통보를 받으신 경우 이의신청은 9월 중 실시할 예정입니다. 향후 자세한 이의신청 일정은 폐업 점포재도전 장려금 누리집(www.mois.go.kr) 사이트에서 안내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온라인 교육 수료 완료 확인 후 지급됩니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정부 지원금과 관련해서 각종 스미싱 및 보이스피싱들이 성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울리는 사칭 사기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