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이슈 7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등장인물 관계도 원작 결말 몇부작 촬영지

삼색이냥 2022. 6. 19. 17:27
300x250

티빙 오리지널 웹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정규 편성이 되었습니다. 아오노 슌주의 일본 만화 '나는 아직 진심을 내지 않았을 뿐' 원작 스토리로 일본에서는 영화, 드라마로 재탄생했을 정도의 인기 시나리오를 한국에서 리메이크 한 드라마입니다. 

 

"내가 말야. 맘만 먹으면 그 까짓거!"라는 명대사로 유명한데 철들지 못한 아빠 시즈오 덕분에 일찍 철이 든 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원작에서의 매력이라면 철없는 아빠가 과연 언제 철이 들 것인가라는 조금은 일본스러운 이야기지만 한국 리메이크 드라마에서는 금필의 성장은 진행 중으로 결말을 맞이합니다. 그러면 스포 없이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매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원작 줄거리 결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원작

아오노 슌주 일본 만화 나는 아직 진심을 내지 않았을 뿐 줄거리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평범한 샐러리맨이었던 시즈오(남금필 분)는 42살 나이에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터 족으로 살아갑니다. 늙은 아버지, 고등학생 딸 (일드 하시모토 유이, 한드 남상아 분)과 함께 살아갑니다. 

 

아무 생각없이 살던 그는 늦깎이 만화가라는 인생의 목표가 생겼고 만화가 준비생으로 시작합니다. 출판사에서 몇 번이나 퇴짜를 당했음에도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절대 포기하지 않는 시즈오의 모습에 주변 인물들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포기하는 그 순간이 시합 종료라는 명대사까지 남발합니다. 

 

나는 아직 진심을 내지 않았을 뿐 결말은 한 마디로 최선을 다하지 않은 채 끝이 납니다. 뭔가 엄청난 결말을 기대하셨던 분이라면 살짝 멘붕이 올 정도로 당황스러운 결말입니다. 좋게 해석하면 최선을 다하면 언젠가는 좋은 일이 있을거라는 기대감으로 계속 철없이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원작 결말을 잠깐 해석하면 만화가로서 최선을 다하면 다 할 수록 실망만 커지는 현실에 아버지 시즈오는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는 말로 정신 승리하고 그런 아빠의 모습으로 끝이 납니다. 한심한 모습이지만 40대의 나이에도 꿈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모습이 바로 원작 결말입니다. 

 

2.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정보

728x90

한국 리메이크 판에서는 44춘기 자발적 백수 남금필(배우 박해준)이 웹툰 작가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40대에도 가장의 모습보다는 꿈을 찾고 있는 아빠는 자신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살아갑니다. 주변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사회가 바라는 성공보다는 자신에게 당당한 철없는 아빠로서 나름 열심히 살아갑니다. 

 

아직 최선을 하다지 않았을 뿐 방송시간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몇부작 12부작 
제작사 JTBC 스튜디오, 하우 픽쳐스, 호두 앤유 픽쳐스, 플러스 엠
작가 박희권(영화 감기 각색, 제3의 매력 집필), 박은영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각본, 제3의 매력 공동집필)
연출 임태우 감독 (짝패, 유나의 거리, 스케치 등 연출)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원작 일본 만화 '나는 아직 진심을 내지 않았을 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출연진 : 박해준, 김갑수, 박지영, 이승준, 김도완, 박정연 등 

 

3.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인물관계도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뿐 인물관계도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남금필 가족

주인공 남금필은 아버지 남동진과 딸 남상아로부터 눈총을 받지만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위해 조금은 한심한 도전을 합니다. 남금필의 친구 엄인찬은 서로 위안을 주고받으며 살아갑니다. 남동진은 봉연자와 투닥거리다가 서서히 정이 들고 금상아는 한주혁이 자꾸 신경쓰이기 시작하는데... 

 

4.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등장인물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등장인물

남금필 역 배우 박해준 : 44춘기를 앓고 있는 만화가 지망생이라는 이름으로 백수가 된 40대 아저씨이다. 수많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며 정신승리를 하고 있다

 

남상아 역 배우 박정연 : 남금필의 딸로 한심한 아빠로 인해 자신의 뿌리에 대해 고민에 빠진다.

 

남동진 역 배우 김갑수 : 남금필의 아버지로 이발사이다. 

 

봉연자 역 배우 박지영 : 남금필과 같은 아파트 주민으로 중년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워너비 싱글로 남동진과 만날 때마다 다투며 앙숙이 된다. 

 

엄인찬 역 배우 이승준 : 남금필의 친구로 이혼남으로 자신의 인생을 한탄하고 있다

 

한주혁 역 배우 김도완 : 리틀 남금필로 흥신소를 다니고 있지만 죄책감으로 인해 현타가 서서히 밀려온다.

 

그 외 등장인물 및 출연진

 

한경수 역 배우 정승길 : 한주혁 아버지이다.

유재우 역 배우 강길우 : 웹툰 회사 편집자로 남금필의 담당 편집장이다..

버거집 사장 역 배우 류성록 : 금필이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패스트푸드점 점장이다.

함소요 역 배우 안소요 : 새로운 웹툰 회사 편집자로 남금필에게 당근과 채찍을 준다. 

 

5.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지 장소 모음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지 한강공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장소 모음입니다. 

1.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지 장소 쇼 골프타운 (골프 연습장으로 등장)
쇼 골프타운 주소 : 강서구 공항동 하늘길 233
2.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지 장소 공유 오피스 드리움
드리움 주소 : 강남구 역삼동 성홍타워 3층 
3.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장소 바다 동해 해파랑길 
4.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촬영장소 한강공원
메인 촬영지인 햄버거 가게는 어디인지 알게 되면 올려드리겠습니다. 

 

원작도 그렇지만 드라마 자체는 코믹한 분위기의 박해준 연기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처음에는 한심하던 남금필이 어느 순간 짠해지고 드라마 결말이 나오는 순간 아무런 성과도 없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는 모습에 살짝 느낌이 오는 드라마입니다. 

 

아빠, 엄마라는 이름으로 쉴 틈없이 달려야 하는 40대와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쉼 없이 달리는 20대 청춘의 이야기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어쩌면 최선을 다해서 살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 남금필처럼 자신을 위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자위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어쩌면 남금필은 누구보다 힘든 도전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남금필의 도전을 응원하시는 분은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방송시간 토요일 10시 30분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사이다 웃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